팰리세이드 디자인과 소비자추세
현대차의 신형 SUV 팰리세이드 길이 4980mm, 폭 1975mm, 높이 1750mm, 축간거리 2900mm 등이다. 이 크기는 국내 SUV로는 크지만 미국의 대형 SUV에 비해 크지는 않다.더 큰 SUV 중 하나인 시보레 서브밴은 총 길이 5700mm, 2045mm, 1890mm로 소형버스 크기에 가깝다. 미국 시장에서 이것은 '인기가좋은' SUV이라 생각하는 듯합니다
그것은 미국의 대형 SUV보다 작지만 분명히 국내의 큰 모델입니다. 서버 번들, 펠리세이드, G4 랙스턴과 비교하면 서번의 길이또한 매우압도적이다. 팰리세이드는 렉스턴보다 130mm 더 길고 렉슨은 100mm 더 높다. 전체 너비는 15mm이다. 서버와 펠레타이저는 비슷한 후드 길이를 가지고 있지만 Rexton은 Palisades보다 약간 앞으로 A 필러를 가지고 있으며 지붕은 높고 휠베이스는 짧습니다.
하지만 리프턴은 20인치 휠에도 불구하고 휠 아치를 강조하지 않는 차체 설계다. 물론 렉슨은 3개의 좌석을 갖고 있지 않지만 펠리사이드는 3개의 좌석이 있는, 약간 더 긴 화물 공간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렉스턴도 3열 시트가 달린 롱축 모델을 준비하고 있다는 얘기가 있어 렉스턴의 롱축 모델에서 사이드 D-필라 디자인의 변화가 기대된다.
전면과 후면을 비교해 보면 팔리사데는 상대적으로 강렬한 얼굴을 보이는 반면, 수직이 낮은 위치의 전조등은 새로운 인상을 준다. 팔리사데도 주간 주행 형태의 수직 영상을 강조했고, 이런 수직적 경향은 테일 램프로도 이어진다. 반면 렉스턴은 앞뒤에서 수평 음색을 보여준다.
서양의 대형 SUV는 트럭의 구조, 즉 차체의 프레임에 기초하고 있는데, 이 역시 Recton의 경우다. 미국의 대형 SUV 시보레 서버는 1932년 이후 86년 이상의 긴 역사를 가진 모델이지만, 사실 1930년대의 서버 모델은 사륜 구동도, SUV도 아니었다. 불과 0.5톤에 불과한 트럭 섀시에 세워진 마차형 차량으로, 차 높이는 약 2m나 됐다. 이것은 4륜 구동 능력과 함께 SUV로 진화해왔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미국 SUV가 1930년대의 승용차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해도 틀리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대형 미국 SUV와 비교하여 Palisade의 차체는 낮은 비율을 보입니다. 여기서 바퀴는 20 인치 휠과 강조 표시된 휠 아치의 디자인으로 인해 더 커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휠 아치를 강조하는 신체 디자인은 강한 인상을줍니다. 반면에, 도어 미러에 설치된 사이드 리피터의 디자인은 장식적인 경향을 보여줍니다.
Palisades의 디자인은 3 석의 거주지와 마찬가지로 내부 공간의 기존 국내 SUV와 다릅니다. 승객 3명과 대화할 수 있는 스피커를 설치한 것도 눈길을 끈다. 물론, 여러분은 이 장비가 약 2m의 실내 공간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실제로 운전할 때 매우 유용한 장비입니다. Palisade의 TV 광고에서 연사와 아들은 우주선에 있는 것처럼 서로 이야기할 수 있으며 피크닉을 볼 수 있습니다.
Palisades는 SUV의 고유한 공간 가용성, 즉 여가 활동 및 가족 외출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에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어쩌면 그것은 단지 큰 SUV가 아니라 가족과 함께 탈 수 있는 자동차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일 것입니다.
자동차가 사회의 거울이라면 새롭게 부상하는 팔리사데스는 오늘날 한국과 한국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여가생활을 보여줄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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