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굿

Joeun Magazine 2019. 8. 15. 14:24
반응형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굿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인천시는 서해안 제1의 항구 도시인 한국의 제2의 항만 도시입니다. 서해, 북한과 인접한 백령도와 대청도, 연평도를 비롯해 강화도, 영종도, 영흥도, 자월도, 덕적도까지 이어지는 다양한 섬들이 있으며 대한민국의 관문인 인천공항이 있습니다.


바다와 섬이 많아서 인천은 가볼만한 곳이 특히 많습니다. 이번에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기획하고 어디를 톱 10에 선정해야 하지만 고민이 너무 많았는데요. 그중에서 제가 직접 가본곳중 가장 괜찮은 곳을 추려보았으니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제가 선택한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월미도, 송도 센트럴파크, 송월동 동화마을, 인천자유공원, 인천 차이나타운, 강화도 마니산 참성단, 정서진 아라뱃길, 영종도 을왕리 해수욕장, 신시도, 교동도 인천여행지와 인천여행코스를 알아보고 인천에 가볼만한 곳으로 떠납니다.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월미도/월미테마파크


월미도라는 지명은 섬의 생김새가 반달의 꼬리처럼 휘어져 있기 때문에 유래된 이름입니다. 영국 순양함이 침몰하고 448명이 익사하기도 했고, 러시아 전함과 일본 전함이 부딪치고 러일 전쟁의 발단이 되고 있어 일제 강점기의 군사 기지, 6.25시 인천 상륙 작전의 전초 기지가 되었습니다. 

현재 해안 도로에는 오락 시설과 위락 시설이 나란히 있으며 1987년 7월'월미도 문화의 거리'가 조성된 이래 문화 예술 공연과 월미 축제 등 각종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지는 젊은이의 거리입니다. 일몰 명소 월미도 월미 문화의 거리에서 월미도 일몰을 보러 다녀왔어요.

"해안을 따라 횟집 등 먹을거리가 많아 월미도 선착장에서는 유람선을 탈 수 있고, 영종도로 가는 배를 탈 수도 있습니다" 월미도 맛집 월미도 일몰견 다이오 패구나 칼국수를 드셔보시면 환상적이실겁니다.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송도센트럴파크


송도 국제 도시는 인천 공항을 배후 지역 경제 자유 구역에 약 40조원의 민자 조달로 지어진 세계 최대 규모의 민간 도시 개발 사업이기도 합니다.

송도 국제 도시 중앙에 있는 송도 센트럴 파크는 축구장 56배 크기로 뉴욕 센트럴 파크를 모델로 만들어진 공원입니다. "특히 이곳은 우리나라 최초의 해수 공원으로, 바닷물을 정화하여 하수에 잠겨 있고, 카누와 카약, 전기보트 등을 탈 수 있습니다"

코앗도 멋지고 무료 전망대인 G타워 전망대에 올라가서 풍경을 보면 정말 멋진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송도 센트럴파크 서편에는 쇼핑몰 송도 NC큐브 커널워크가 있으니 함께 살펴봅시다.



아버지와 손을 잡고 송도 센트럴파크 산책과 송도 G타워 전망대 송도전망대 G타워 송도 센트럴파크 전망 멋져 일몰 명소 송도 G타워 전망대, 서해 해남의 일몰을 살펴왔습니다. 송도쇼핑몰 송도NC큐브 카네르워크서 쇼핑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송월동 동화마을


송월동 동화마을은 원래 인천항 개항 이래 독일인을 비롯해 외국인이 거주하던 부촌이었으나 젊은 사람들이 빠져나간 곳에 노인들이 남아 빈집이 늘어나 건물이 노후화되면서 활기를 잃은 곳입니다.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화도가 조성되고 명작동화 벽화를 그려 가족과 연인의 데이트 장소로서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소나무가 많아 송골 또는 송산이라고 하며 소나무 숲 사이로 보이는 달을 운치가 있어 현재의 소나무 달이라는 명칭을 사용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인천 아이와 가볼만한 곳 송월동 동화마을 재미있는 조형물과 벽화가 많아서 사진 찍기에 좋은 곳입니다.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인천 자유공원


인천 자유공원은 인천 차이나타운 뒤편의 응봉산 일대를 말하는데 한국 최초의 근대식 공원(서양식 공원)이랍니다. 서울 파고다 공원(탑골 공원)이 1897년에 개업했지만, 그보다 9년 전이 되고 있습니다.


인천항 개항 후 1888년에 이곳에 거주하는 외국인 때문에 만든 것이 시민들은 이곳을 '각국 공원'이라 부르고 그 뒤 일본은 신사가 출범한 이 공원의 반대 방향이라는 의미에서 '서울 콘서트 원'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해방 후에는 만국공원이라고 불렀습니다. 현재의 '자유 공원'이라는 명칭은 인천 상륙 작전을 지휘한 맥아더 장군 동상이 응봉산의 정상에 세워진 1957년부터였다고 하네요.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인천 차이나 타운


1883년 개항 이후 인천은 1984년에 청나라 조계지가 설정됐고, 이후 러시아 미국 일본 등 열강이 몰렸습니다. 차이나 타운이 있던 이 지역에 외국인이 많이 머물며 최초의 서구식 공원인 인천 자유 공원이 만들어지고 1914년 일제 강점기 조계제도가 폐지됐으나 사람들은 그대로 남아 있게 됩니다.



1920년대 청관 거리로 불렸다 여기, 차이나 타운에 공화춘, 유행, 동 훈이 들어 중국인, 그들만의 생활 문화를 형성합니다. 6.25나까지 청나라 음식으로 명성을 얻었지만, 정부 수립 후에는 외환 거래 규제, 무역 규제, 거주 자격 심사 강화 등 각종 규제로 화교들이 떠나고 급격히 위축되었습니다.

그런 점이 1992년 한중 수교를 맺고 다시 활기를 되찾은 곳입니다. 현재는 역사적 의의가 깊은 인천 관광 명소에 자금성, 태화원, 야스마사 반점, 신승 반점 등이 중국의 맛을 이어가고 있으며, 화교 2,3세로 구성된 170여가구, 500여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삼국지 벽화 그대로 짜장면 박물관 등이 있으니 꼭 들러 주십시오. 아버지와 손잡고 세 번째 이야기, 인천 차이나타운과 차이나타운 맛집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강화도 마니산 참성단


주차장 주차비 무료
입장료:어른 2,000원, 청소년 및 군인 1,000원, 어린이 700원
개방 시간(관람 시간):4~10월 09:30~16:30,11~3월 10:00~16:00


마니산은 산이니까 등산을 해야 해요. 주로 많이 이용하는 기에당로에 가면 1시간 15분이면 도착합니다.(왕복 2시간 반~3시간) 사실 강화도만이라도 갈 수 있는 곳이 많아서 이곳에 못 들어가는게 너무 많아요. 강화도 여행지는 따로 포스팅 했으므로 쉽게 이해하실수가 있습니다.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정서진 아라뱃길


경인 아라 뱃길은 한강 하류에서 서해 바다까지 이어진 18km의 수로에서 2012년에 개통한 내륙 운하입니다. 미림류와 항만을 서울까지 실어 나르기 위한 계획을 세웠지만 실패하고 현재는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과 저전차도로만 정비되어 있습니다. 아라뱃길에는 아라말전망대와 아라폭포가 있고 아라뱃길 끝에는 인천항 아라타워 전망대가 있습니다. 누구나 무료로 전망대에 오를 수 있으니 서해안 풍경을 보면 됩니다.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영종도 을왕리해수욕장


한국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에는 을왕리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울창한 송림과 해수욕장 양쪽으로 기암괴석이 늘어서 있어 경관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특히 석양이 아름다워서 서해안에서 손꼽힙니다.


"해수욕장 근처에는 숙박시설, 조개구이, 횟집 등 음식과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학생 캠핑장, 수련장 등이 있습니다". 배를 빌려 바다로 나가면 망둥어, 망둥어, 참나물 등도 많이 낚을 수 있고 해수욕, 스포츠, 낚시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종합 휴양지로도 최적입니다.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신시모도


"영종도와 강화도 사이의 좁은 바다에 길게 늘어선 섬들이 바로 신도, 시도, 모도입니다". 이 세섬은 배를 타고 (영종도 신도석 선장) 들어가면 차로 모두 연결되어 있어 한 번에 볼 수 있으며 서울과 가까운 많이 찾는 섬여행지입니다.

신도에게는 드라마 "연인세트장"이 있고, '矢島'는 '矢島'라고 불리며, 옛 군사 훈련을 하면서 矢島를 표적으로 삼았기 때문에 생겨난 지명이라고 합니다. 시도에는 풀하우스 세트가 있는 수기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도는 아주 작은 섬으로 강돌해수욕장이 있어 입구에 에로틱한 조각공원이 있습니다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교동도


교동도는 강화도에 속해 있는 섬입니다. 60~70년대 영화 세트장 같은 시간이 멈춘 것 같은 시장인 대룡 시장 등 볼거리가 많은 지역입니다. 교동대교 개통 이후 많이 방문해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