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차가버섯성질 반드시 확인하세요

Joeun Magazine 2019. 3. 20. 16:54
반응형

차가버섯이란?

항암버섯으로 이미 그 유명세를 떨칠데로 떨친 차가버섯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고 차가버섯은 자실체가 아닌 균핵이  무료 버섯 전체의 90%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살아있는 자작나무에 기생하여 자라나는 유일무이한 버섯이 되겠습니다. 이게 무슨말이냐 하면 우리가 흔히들 알고있는 약용버섯류 들의 경우 대부분 죽은 고사목이나, 나무 등에 기생하면서 나무의 목질을 주양식으로 살아가지만 차가버섯의 경우에는 살아있는 나무에 기생하면서 목질 뿐만아니라 자작나무 수액까지도 주양식으로 자생합니다.

차가버섯성질 썸네일



차가버섯성질 중 3대 핵심성분을 알아보자

지금부터 알려드릴 핵심성분들은 매우 중요한 정보이고, 이 성분들로 인하여 항암작용에 뛰어나기 때문에 차가버섯이 널리 알려진것 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첫번째 성분으로는 베타글루칸과 폴리페놀입니다. 이 두가지의 성분은 차가버섯 품질을 결정짓는 핵심성분이 되겠습니다. 두번째로는 베툴린과 베툴린산 입니다. 이 성분의 경우에는 차가버섯과 자작나무에만 존재하는 필수 미량 성분이 되겠습니다. 세번째로는 리그닌과 이노토디올입니다. 이 성분은 차가버섯 티르테르펜 성분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 항암효과에 아주 뛰어난 작용을 합니다.

크로모겐 콤플렉스란?

크로모겐콤플렉스는 흔히들 베타글루칸과 같은 성분으로 알고 계시지만 절대아닙니다. 두성분은 전혀 다른 성분으로써 쉽게말해서 크로모겐콤플렉스 수치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음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과거는 같은 성분으로 보았지만 베타글루칸만이 차가버섯성질의 핵심성분으로 알려진 후 현재는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되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성질을 알아보자

차가버섯성질을 알아보자

정말 안타까운 일은 고가의 차자버섯을 구매하시기만 하시고 정작 중요한 차가버섯성질을 모르고 복용을 하시는 바람에 차가버섯 만의 고유의 항암성분을 모두 손실한테 복용만 하시는 분들이 상당했습니다. 그래서 더이상 이런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지금부터 차가버섯성질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가버섯성질 중 자생모습



차가버섯성질 첫번째는 수분에 약하다

차가버섯을 복용전 반드시 알아두셔야 하는 부분이 바로 알아두셔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차가버섯성질을 첫번째는 수분에 매우 약하다라는 것입니다. 쉽게 설명을 드리면 수분과 오랜시간 접촉하게 되면 차가버섯의 주성분들이 산화되기 시작하면서 증발해 버리고 말아버립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차가버섯성질을 이해 하셨다면 반드시 물에 탔다면 바로 드셔야만 하겠습니다. 또한 차가버섯 가공식품을 구매하셨더라도 수분에 약한 성질을 알고서 만든 제품을 구매하셔야 하겠습니다.

차가버섯성질 상온보관



차가버섯성질 두번째는 고열에 취약

이또한 많은 분들이 차가버섯을 복용하시면서 일반 약재버섯으로만 생각하시고 무작정 물에 넣고 끓여서 드시고 마는데요. 이 행위는 차가버섯성질을 전혀 이해하지 않고서 복용시 하지말아야 할 두가지 행위를 모두하고 계신겁니다. 이렇게 드실것이라면 그냥 보리차를 드시는것과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차가버섯성질 상 핵심성분들이 뜨거운 열과 만나게 되면 산화되어 증발해 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드실때에는 반드시 미지근한 물에 바로 타서 음용하셔야만 하겠습니다. 적정한 물의 온도는 36도가 최적합한 온도가 되겠습니다.


 




차가버섯성질을 알고 보관하자



차가버섯성질에 맞는 보관방법

차가버섯 보관방법으로는  우선 추출분말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분말의 경우 성분이 손실된 가능성이 가장 크기 때문에 차가버섯분말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다른보관법도 쉽게 이해하실수 있기 때문입니다. 첫번째로는 햇빛이 비치지 않은 응달에 습지가 적은 장소에서 반드시 상온 보관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린 차가버섯성질을 이해하셨다면 왜 이렇게 보관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아실겁니다. 

두번째로는 냉동고나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오히려 온도차 때문에 더 빠른 산화작용이 일어날수가 있으니 반드시 상온에서 보관하셔야 하겠습니다. 세번째로는 만약 차가버섯분말을 물에 탄후 모두 복용을 못했다면 산화작용이 완료되기 전인 당일 안에 모두 복용하셔야 하겠습니다. 하루가 지나면 보리차로 변해버린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지금까지 차가버섯성질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모두 올바르게 차가버섯을 음용하시고 건강한 몸 유지해 나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지난 글 보기




반응형